본문 바로가기

Game/APEX LEGEND

APEX LEGEND(에이펙스 레전드) 무기(총기) 티어

반응형

APEX LEGEND(에이펙스 레전드) 무기(총기) 티어


에이펙스 레전드가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지금 여기저기서 이 총이 더 좋다 저 총이 더 좋다 이 총은 데미지가 쎈데 맞추기가 어렵다 등등 이런 이야기가 솔솔 나오고 있는 듯 하다. 그래서 유명한 커뮤니티에서는 어떤 총기가 좋은 것으로 평가 받는지 정리해봤다. 


APEX LEGEND 무기 티어(총기 등급)

먼저 유명한 게임 웹진 IGN발 총기 티어를 소개한다.

1. IGN 무기티어(https://www.ign.com/wikis/apex-legends/The_Best_Weapons_to_Use_in_Apex_Legends_(Weapon_Tier_List))

 S

 마스티프, 크레이버, 피스키퍼

 A

 윙맨, 플랫라인, 스핏파이어, G7 스카우트, 프라울러(셀렉트 파이어 장착시)

 B

 디보션(터보차져 장착시, EVA-8, R-301, 롱보우, 햄록, R-99

 C

 얼터네이터, 트리플테이크

 D

 P2020, RE-45

 E

 모잠비크 

일단 전설 총기 2가지가 S티어를 차지하고 있고 반자동 샷건인 피스키퍼가 S티어를 당당하게 차지하고 있다. 피스키퍼는 확실히 에임만 따라주면 2-3방에 확실하게 킬을 따낼 수 있는 무시무시한 총기이기에 S등급을 주었나보다. 그 뒤로 윙맨, 프라울러 등이 줄줄히 A 등급을 가지고 있다. 생각보다 의외였던 점은 셀렉트 파이어를 장착한 프라울러가 S등급인점? 나도 써본 적이 있는데 이걸로 한 분대를 다 잡은 경험이 있기도 해서 S등급이라고 생각했는데 A라니니잉.. 또 의외인점은 트리플 테이크가 C등급인 점. 다른 커뮤니티에서는 트리플 테이크 등급이 꽤 높다.


게임 캐릭터와 아이템 티어 등급 전문 랭크드부스트의 총기 티어

2. 랭크드부스트 무기티어(https://rankedboost.com/apex-legends/best-weapons-tier-list/)

 S

 마스티프, 피스키퍼, 스핏파이어, 윙맨

 A

 크레이버, 롱보우, 디보션, R-301, R-99, 햄록, EVA-8

 B

 플랫라인, 트리플테이크, G7 스카우트

 C

 얼터네이터, RE-45, 프라울러

 D

 P2020 

 E

 모잠비크

랭크드부스트의 티어의 재밌는 점은 전설무기류도 등급을 나눴다는 점이다. 마스티프와 피스키퍼는 부동의 1위! 확실히 샷건류가 APEX LEGEND에서는 좋긴 좋은가보다. 그리고 안정적인 연사를 할 수 있는 스핏파이어와 윙맨을 S등급을 줬다. EVA-8이 G7 스카우트보다 높은 A등급인것은 좀 의외. 프라울러가 C등급에 위치해 있는데 아마도 셀렉트 파이어를 장착하지 않은 등급이 아니지 않을까 싶다. 피스톨류와 모잠비크는 영원한 바닥 등급이다.


서양의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커뮤니터 레딧발 총기티어를 소개한다.

3. 레딧발 무기티어(https://www.reddit.com/r/apexlegends/comments/aq7nbl/apex_legends_best_weapons_gun_tier_list/)

 S

 마스티프, 크레이버

 A

 스핏파이어, R-301, 피스키퍼, 윙맨

 B

 트리플테이크, G7 스카우트, 햄록, 플랫라인, 디보션, 프라울러 

 C

 롱보우, R-99, EVA-8

 D

 얼터네이터, P2020, RE-45

 F

 모잠비크 

전설총기 두 종류에게 S등급을 부여했고 그 다음으로 피스키퍼와 윙맨 등이 등급을 이어간다. 랭크드 부스트의 무기티어와 비슷비슷하다. 나는 레딧발 무기 티어가 가장 맞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얼터네이터가 피스톨류랑 등급이 비슷한데 아마도 D등급까지 주려다 보니 피스톨이랑 같은 계단에 있는 것 같다. 레딧의 무기티어에서 재밌는 점은 모잠비크에게 E등급을 준 것이 아닌 F등급을 줬다는 점 ㅋㅋ 절대 쓰지 말라고 한다. 그래도 나름 매력있는 총이라고 생각했는데 안타깝구만 ㅠ.ㅠ


세 개의 게임 커뮤니티에서 공개한 APEX LEGEND무기 티어를 살펴봤다. 세 개의 사이트에서 다들 의견이 다른 것을 보면 아직 의견이 분분한것 같다. 사실 무기 티어라는 것이 의미가 없을 수도 있는게 상황별로 유용한 총기가 다르기 때문에 완전히 절대적인 무기 티어라는 것은 있을 수 없다. 크레이버를 가지고 있는데 집안에서 피스키퍼와 프라울러를 가진 적을 만났다면? 아무리 전설총기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비슷한 실력이라면 피스키퍼를 가진 적에게 굴욕적인 피니시를 선사당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렇기에 무기 티어라는 것은 그냥 참고정도만 하는 편 이 좋겠다.


이런 저런 평가들을 종합해서 신뢰도 0%의 내가 정한 무기 티어를 소개한다.

4. 내맘대로 무기티어

 S

 마스티프, 크레이버, 피스키퍼, 프라울러(셀렉트 파이어 장착시)

 A

 윙맨, 스핏파이어, G7 스카우트, 디보션(터보차쳐 장착시)

 B

 R-301, 롱보우, R-99, 디보션(터보차져 미장착시)

 C

 프라울러(셀렉트 파이어 미장착시), 햄록, 트리플테이크, EVA-8

 D

 RE-45, 얼터네이터 

 E

 모잠비크, P2020

전설총기는 모두 S등급, 피스키퍼와 셀렉트 파이어를 장착한 프라울러에게 S등급을 줬다. 피스키퍼와 프라울러가 서로 만났을 때 누가 이길 지는 실력빨이라고 생각하기에.. 셀렉트 파이어를 장착한 프라울러와 장착하지 않은 프라울러는 완전히 다른 총이라고 생각하기에 장착시와 미장착시의 등급을 나눠보았다.  EVA-8을 높게 평가한 사이트도 있었는데 내가 볼 때는 EVA보다는 좋은 총이 많은 것 같다. 피스키퍼 쏘다가 EVA 쏘다 보면 '엥 많이 맞춘거 같은데 왜케 안죽어..'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됐던 것이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낮은 평가를 준 것 같다.


APEX LEGEND의 무기 티어를 알아보았다. 그렇다고 피스키퍼와 프라울러만 들고 있으면 장거리 적에게는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 수 있으니 근접총기 하나와 중장거리 총기 하나정도를 가지고 다니는게 범용적으로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무기티어에 대한 생각을 서로 공유해보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