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Dota Auto Chess

[김굿맨]도타 오토체스 겉핥기 시리즈 2 - 엘프종족편

반응형

도타오토체스 겉핥기 시리즈 제 2 편 - 엘프 종족 캐릭터 소개


판타지를 주제로 한 게임이나 영화 속 단골로 등장하는 종족인 엘-프가 도타 오토체스에서도 등장한다. 엘프의 겉을 핥아보자



다 피해버리기! - 도타 오토체스 엘프 시너지

<회피 충 도타체스 엘프 시너지>


도타 오토체스 엘프 캐릭터(영웅) 소개

○ 체력 : 500, 공격력 : 50, 방어력 : 5

○ 스킬(패시브) : 공격할 때마다 공격대상의 마나를 태웁니다. 태운 마나의 50%만큼 피해를 줍니다.

○ 마나번에 악마사냥꾼... 블리자드의 일리단이 생각나는 바로 그녀석, 안티메이지이다. 스탯은 정말 구리지만 훌륭한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초반부터 후반까지 활용가치가 높은 녀석, 후반으로 갈수록 마나를 채워 스킬을 쓰느냐 마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잘 배치한 안티메이지는 상대방에게 샷건을 치게 할지도..?! 오토체스에서 배치의 중요함을 알려주는 소중한 캐릭터이다. 배치에 신경써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는 영웅들을 바보로 만들어보자



○ 체력 : 500, 공격력 : 47, 방어력 : 0

○ 스킬 : 나무에서 작은 트렌트(소환수)를 소환합니다.

○ 워크래프트의 역겨운 노루(말퓨리온)과 달리 오토체스의 퓨리온은 자체성능과 스탯이 아주 구리다. 엘프 시너지가 필요할 때 사용하는 영웅. 안죽고 살아있다면 트렌트가 약간 성가시긴 하지만...??



○ 체력 : 650, 공격력 : 75. 방어력 : 5

○ 스킬 : 적에게 씨앗을 심어 체력을 빼앗고 주변의 아군을 치유한다.

○ 엘프 조합의 탱커를 맡고 있는 영웅, 스킬도 무난하고 공격력도 강력하지만 공격속도가 조금 느리다. 드루 조합과 엘프 조합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



○ 체력 : 450, 공격력 : 45, 방어력 : 5

○ 스킬 : 직선으로 피해를 주는 투사체 발사

○ 종족속성이 두 개라서 다리역할을 하기 좋은 영웅, 스탯은 구리지만 스킬딜이 강한 편이기 때문에 엘프나 마법사 조합보다는 용조합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있으면 강하지만 피가 적어 잘 녹기도 한다.



○ 체력 : 500, 공격력 : 55, 방어력 : 5

○ 스킬(패시브) : 일반공격이 적중하면 다른 적에게 두 번 튕김

○ 패시브는 뮤탈의 평타고, 카오스의 나이샤다. 패시브가 꽤 좋아서 아이템과 시너지가 좋다. 하지만 사정거리가 짧고 체력이 낮은 편이라 시너지를 통해 생존력을 보강시켜줘야 쓸만하다. 또 다른 단점은 튕기는 평타 때문에 적들의 마나를 빨리 채워준다는 점이다.



○ 체력 : 600, 공격력 : 55, 방어력 : 0

○ 스킬 : 다른 체스판에서 싸우는 내 미라나의 적을 저격해 명중시 기절시키고 날아간 거리만큼 피해량이 증가

○ 스킬 설명이 꽤 복잡하다. 적중하면 변수가 되기는 하지만 적중하기도 쉽지 않아 보인다. 스탯도 좋은 편은 아니고 스킬도 저 모냥이니 그냥 시너지를 내려고 다른게 없으면 어쩔 수 없이 고르는 영웅, 사냥꾼 조합을 간다면 스나이퍼나 미라나 둘 중 하나를 빼면 된다.



○ 체력 : 550, 공격력 : 62, 방어력 : 5

○ 스킬 : 약간의 시전시간 이후 직선 범위에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 원거리 딜러 중 상위권에 위치하는 딜러이다. 탱커라인 구축이 잘 되어있다면 스킬과 함께 강력한 데미지 딜링을 보여준다. 어쌔신 대비만 잘하면 엘프 조합이나 사냥꾼 조합에서 잘 사용할 수 있다.



○ 체력 : 550, 공격력 : 80, 방어력 5

○ 스킬(패시브) : 일정 확률로 치명타 공격

○ 진정한 암살자의 뽕맛을 보여주는 영웅, 아이템 시너지를 크게 받고 적이 스킬을 쓰기 전에 치명타로 순삭할 때가 종종 있기 때문에 꽤 괜찮은 평가를 드립니다. 하지만 생존력이 그만큼 떨어지는 2% 부족한 느낌이다.



○ 체력 : 750, 공격력 : 100, 방어력 : 5

○ 스킬 : 보호막으로 자신을 보호한다.

○ 엘프 조합의 최고 핵심 영웅이자 암살자 조합의 희망 템플러 어쌔신이다. 시너지를 받으며 2성까지 조합하는데에 성공했다면 혼자 다 썰어버릴 정도의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암살자 조합자체가 좀 구리기도 하고 코스트가 높기 때문에 2성 찍기가 쉽지 않다.



내가 아는 엘프들은 거의 역겹거나 역겨운데 오토체스의 엘프들은 개개인의 성능은 그다지 역겨워 보이지 않는다. 뭉치면 역겨워질 수 있지만 그것은 다른 조합들도 마찬가지이고 엘프는 타 조합에 비해 완성도 운영도 쉽지 않은 편이니... 고블린 조합에 비하면 훨씬 양심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무지막지한 회피와 다른 체스플레이어들을 샷건을 치게 하고 싶다면 엘프 조합을 시도해봐도 재미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