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Western Digital]WD My Passport SSD 512G 리뷰

반응형

WD My Passport 외장 SSD 512G 리뷰



하드디스크, 외장하드의 명가 웨스턴 디지털(Western Digital, WD)에서 올해 초에 My Passport 외장 SSD를 내놓았다. 사실 나온지는 몇 달 됐지만 마침 HDD 외장하드도 꽉 찼고 오픈마켓에서 약간 할인하길래 구매를 해보았다. 수천 수만장의 사진, 그림파일을 다루는 일이 많아서  HDD로는 약간 버거웠는데 SSD를 사용해보니 정말 신세계였다.


1. 언박싱

[SSD포장 박스와 사은품으로 온 외장하드 케이스]

My Passport 시리즈 외장하드의 디자인을 저 컨셉으로 계속 밀고나갈 생각인 듯 하다. 개인적으로 깔끔하고 심플해 맘에든다. 왼쪽의 외장하드 케이스는 사은품이라고 하는데 외장하드를 살 때마다 끼워주는 것으로 봐서는 사은품이라고 하기 보다는 그냥 같이 사는 느낌? 그래도 사은품이라고 하면 같은 가격에 하나 더 받는 느낌이긴 하다. 

[포장박스의 뒷면 USB-C타입 지원과 USB-A타입 젠더가 있다는 내용이고 박스를 열어보면?]

[HELLO.]

[노란색 바탕에 HELLO글씨가 뭔가 귀엽다]

사실 아무 기능 없는 종이 한 장이지만 소비자를 생각하는 느낌을 주는 이런 패키지 구성은 나쁘지 않다. 투명 필름으로 패키지 내용물이 흩어지지 않게 고정되어 있다.

[박스의 뒷면에는 이런식으로 포장되어 있다]

[My Passport 외장 SSD의 구성품]

HELLO종이와 외장하드, USB-C케이블, USB-A젠더, 제품보증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다.


2. 외관

[제품의 앞 뒷면, 사진을 잘못 편집한 것이지 뒷면의 크기가 더 크지는 않다 ㅋ.ㅋ]

앞면에는 WD로고와 뒷면에는 제품명 등 이런 저런 설명이 나와있다. 그리고 중국에서 만들어졌다고 한다.

[제품 아래에 USB-C포트가 있다. USB-C타입 포트 단 하나!]

USB-C타입 포트 하나가 있다. 요새는 노트북도 그렇고 USB-C단자를 지원하는 장치들이 많아서 C타입 단자만 있는 것이 큰 흠은 아닌거 같다. USB-A 젠더를 지원하기도 하고 ..

[케이블의 외관]

[케이블을 결합한 모습]

[CD와 비교한 외장하드의 크기]

사실 SSD의 성능도 성능이지만 크기에 깜짝 놀랐다. 이렇게 작을줄이야 USB메모리 속도를 따라잡는 것도 불가능한 일은 아닐지도 


3. 성능

[공식 설명으로는 읽기/쓰기속도가 최대 515MB/s라고 한다]


하드디스크 벤치마크 툴인 Crystal Disk Mark 6로 성능테스트를 해보았다.

[읽기 526MB/s, 쓰기 497MB/s]

 하드디스크에 대한 자세한 지식이 없어서 잘은 모르지만 첫번째가 용량에 큰 파일에 대한 읽기 쓰기 정보이고, 두번째 줄이 작은 파일에 대한 읽기 쓰기 성능이라고 한다. 이 정도 성능이면 HDD는 못 쓰겠는걸???


디자인도 예쁘고 성능도 훌륭한 My Passport 외장 SSD, 512G 용량으로 많은 용량은 아니지만 크기도 굉장히 작고 굉장히 만족한다. 가격의 압박이 좀 있지만 충분히 구매 포인트가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가격이 점점 내리기를 기대하며, 다음에는 플스나 게임을 설치해서 로딩 속도를 비교해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