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Mobile Game

브롤스타즈(Brawl Stars) 업데이트 소식! 또 신규브롤러 추가?!

반응형

브롤스타즈(Brawl Stars) 업데이트


인기 있는 모바일 3대3 대전 게임 브롤스타즈가 2월 업데이트 후에 또다시 업데이트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업데이트 동영상은 2019년 2월 26일에 공개 되었고 2월 27일 현재 업데이트가 일부 적용되어 있습니다. 신규 브롤러(캐릭터) 추가와 새로운 게임 모드 추가 등, 또다시 다양한 업데이트를 추가했습니다. 슈퍼셀 일 참 잘하네요! 

어떤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롤스타즈 업데이트 내용

브롤스타즈 2월 오피셜 업데이트 영상, 브롤토크!

유튜브를 통해서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는데요, 영상 한 번 보고 가시죠

<한글지원되는 브롤스타즈 계정이 있는지 이제 알았네요>


신규 브롤러(캐릭터) 추가

2월에 신규 브롤러 진(GENE)이 얼마 나온지 되지도 않아 또 새로운 브롤러가 출시됩니다. 새로운 브롤러 이름은 칼(Carl)이라고 합니다. 영상 초반에 신규브롤러 칼의 일러스트가 훅 지나갑니다. 그 뒤에 소개영상에서 일러스트 또한 공개를 합니다.

신규브롤러 칼은 곡괭이를 든 지질학자라고 합니다. 지질학자라고는 하지만 코스튬은 광부에 가깝지 않은가요? ㅋㅋ

브롤스타즈의 젬 그랩부터 뭔가 광산 느낌이 나는 맵들이 많은데 이번에 출시되는 칼은 브롤스타즈의 광산 컨셉에 딱 맞는 그런 캐릭터 같아 보입니다. 광부의 헬멧을 쓰고 영화나 만화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광산열차를 타고 이동합니다. 거기다가 곡괭이를 무기를 사용하니 완벽한 광부 컨셉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업데이트 소개를 하면서 뒤의 영상에 칼이 공격하는 모습을 살짝 볼 수 있었습니다.

칼은 무기를 곡괭이로 사용하고, 그 곡괭이를 부메랑 처럼 던져 공격하고 다시 돌아오는 컨셉입니다. 다시 돌아오는 무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총알의 개수는 1개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롤의 시비르 Q스킬이 생각이 나는 칼의 공격방식입니다. 공격속도는 느려보이지만 그만큼 데미지는 강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진에 이어서 뭔가 매력적인 새로운 캐릭터가 하나 추가되는 것 같네요!

공격사거리도 꽤 좋아보이고.. 브롤스타즈 고인물 게이머들이 사용하면 정말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칼의 궁극기는 곡괭이를 들고 빙글빙글 도는 휠윈드 스킬입니다. 곡괭이를 던져 놓고 궁극기를 쓰니 탱커인 엘 프리모도 녹여버리는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영상에서는 HP가 굉장히 많아 보이는데 그대로 출시되면 너무 OP가 되는 것은 아닐까?? 생각도 듭니다.

신규 브롤러 칼은 3월 중순에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규 스킨 추가

위 스킨이 어떤 캐릭터의 신규 스킨인지 짐작이 가시나요? 무려 모티스의 스킨입니다. 모티스의 원래 모습은 전혀 찾아볼 수 가 없네요. 개인적으로는 불호... 클래시 로얄의 3주년을 맞이해서 암흑마녀 모티스 스킨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새로운 게임 모드 추가

새로운 게임모드도 추가가 되었는데요, 추가되는 게임모드 이름은 시즈 팩토리라고 합니다. 

금고도 있고, 터렛도 있고, 로봇도 있는 그야말로 정신없는 모드인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하이스트의 업그레이드 모드처럼 보이네요. AOS류의 게임같이 보이기도 하고요. 

보상이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모든 보상이 2배! 굉장하군요. 이 모드를 플레이하고 나면 상자를 꽤 많이 쌓을 수 있겠습니다. 대신 졌을 때는 2배의 트로피가 감소합니다 덜덜...

하이스트의 금고는 공격을 하지 않지만 시즈 팩토리에서는 금고에 터렛이 달려서 공격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맵 주위의 나사를 주워 제한시간동안 많이 모은 팀이 로봇을 만들어 내고 로봇이 상대편 금고를 공격한다고 합니다. 나사의 개수가 로봇의 레벨이 된다고 하니 나사를 먹는 것도 승리를 위해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로봇의 체력이 어마어마 하네요

<체력이 무려 50000이나 되는 공성 로봇>

나사를 먹으면 일정시간 동안 유지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가진채로 적에게 죽게 되면 나사를 떨어뜨리게 되니 조심하세요! 


기타

영상 초반과 후반에 크로우의 버프와 보의 리뉴얼을 살짝 암시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그동안 크로우는 전설브롤러이지만 스파이크와 레온에 비해 약한 모습을 보였었는데요. 아마도 어느정도 밸런스를 위해서 상향 계획이 있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보는 뭐 워낙 유명한 무쓸모 캐릭터이고요. 저도 보로는 트로피를 올리기가 참 쉽지가 않네요. 크로우와 보를 상향하고 싶으면 구독을 하라는 귀여운 협박을 하니 속는 셈 치고 브롤스타즈 유튜브 채널을 구독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매달 업데이트가 되니 게임할 맛이 나는 것 같습니다. 우리 쇼다운에서 만나요!










반응형